2024 CME그룹 투어챔피언십 - 3라운드 경기결과, 지노 티티쿨, 앤젤 인 공동 선두, 안나린 공동 4위, 최혜진, 넬리 코다 공동 8위





목 차





    반응형
    SMALL

     2024 LPGA투어 시즌 최종전으로 치러지는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대회가 미국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티뷰론 골프클럽에서 개최가 되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펼쳐진 3라운드 경기결과 선수들의 순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CME그룹에서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는 대회로 CME그룹은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북미 최대의 파생상품 거래소입니다. 시카고상업거래소, 시카고상품거래소, 뉴욕상품거래소, 상품거래소등 4개 시장을 운영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CME그룹 회장인 테리 더피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같은 역할을 한다면 남녀가 임금을 달리 받을 이유가 없다고 늘 생각했다."라고 밝히면서 남자 선수들과의 평등한 대우를 받을 필요가 있다면서 상금을 대폭 증액하기도 했습니다.

     

     

    2024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올시즌에는 작년에 비해 우승 상금이 2배로 증가하면서 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단숨에 넬리 코다 선수를 제치고 시즌 상금왕에 등극할 수도 있습니다.

     

     

    • 대회 일정 - 2024년 11월 21일(목) ~ 11월 24일(일)
    • 대회 장소 - 티뷰론 골프클럽, 플로리다주, 미국
    • 대회 상금 - $ 11,000,000
    • 우승 상금 - $ 4,000,000
    • 디펜딩 챔피언 - 양희영 (261타, -27)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작년에 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양희영 선수는 우승 상금으로 $ 2,000,000 를 수령했습니다. 올시즌에는 두 배가 늘은 $ 4,000,000입니다. 참고로 현재 넬리 코다 선수가 7승을 거두면서 투어에서 획득한 상금이 $ 4,100,000를 조금 넘습니다. 우승상금이 얼마나 큰지 체감이 되네요. 한화로 약 56억 2,200만 원입니다. 남자 대회 최종전인 투어 챔피언십 대회의 우승 상금이 $ 25,000,000 인 점을 감안하면 아직까지는 우승 상금이 차이가 좀 나네요.

     

     

    2024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3라운드 경기결과

    1. TOP 10 선수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우승 후보 선수들 - 지노 티티쿨, 앤젤 인

     

     

     3라운드 경기결과 태국의 지노 티티쿨 선수가 무려 9타를 줄이는 활약을 펼치면서 순위를 공동 1위까지 단숨에 끌어 올렸습니다. 앤젤 인 선수도 3라운드에서 5타를 더 줄이면서 2라운드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3위 인 뤄닝 선수에게 3타 차이로 앞서 있어 우승 가능성이 커졌지만 FR에서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지켜봐야겠네요.

     

     대한민국 안나린 선수는 3라운드에서 3타를 더 줄이면서 공동 4위로 순위가 밀려났지만 충분히 역전 우승이 가능한 포지션이니다. 넬리 코다 선수도 3타를 더 줄였지만 워낙에 많은 선수들이 스코어를 줄이다 보니 공동 8위로 밀려났네요.

     

     최혜진 선수는 아쉽게도 한 타를 줄이는데 그치면서 공동 8위로 순위가 하락했습니다. 선두와는 6타 차이가 나네요. FR에서 몰아치기로 역전 우승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2. 10위권 선수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고진영 선수도 3라운드에서 3타를 더 줄이면서 좋은 플레이를 펼쳤지만 순위는 공동 12위로 밀렸네요. FR에서 많은 버디를 잡아내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양희영 선수도 한타를 줄이는데 그치면서 공동 16위로 순위가 하락했습니다.

     

     리디아 고 선수가 5타를 줄이면서 공동 12위에, 재스민 수완나뿌라 선수가 6타를 줄이면서 공동 1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네요. 태국 선수들의 활약이 두드러진 3라운드입니다.

     

     

    3. 20위권 선수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대한민국의 김아림 선수도 3라운드에서 6타를 줄이면서 순위를 공동 20위까지 끌어올렸습니다. FR에서도 좋은 플레이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미향 선수도 3타를 줄이면서 공동 23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네요.

     

     노예림, 릴리아 부, 렉시 톰슨 선수등도 20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4. 30위권 선수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김효주 선수와 유해란 선수는 3라운드에서 한 타씩을 줄이면서 순위가 공동 33위로 하락했네요. 우승 경쟁에서는 멀어졌네요. 이민지 선수가 3타를 더 줄이면서 공동 33위에 이름을 올렸네요. 올시즌 임진희 선수와 신인상 경쟁을 펼치고 있는 사이고 마오 선수가 공동 38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신인상 수상이 유력해졌네요.

     

     

    5. 40위권 선수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임진희 선수가 3라운드에서 2타를 줄였지만 순위를 많이 끌어올리지는 못했습니다. FR에서 최대한 타수를 줄여 순위를 끌어 올려야겠습니다.

     

     

    6. 50위권~ 선수들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대한민국의 김세영 선수가 3라운드에서 5타를 잃으면서 공동 54위에, 제니신 선수가 5타를 잃으면서 최하위로 3라운드를 마쳤네요.

     

     과연 FR에서 어떤 선수가 리더보드 최상단에 이름을 올릴지 내일 새벽에 펼쳐지는 FR 최종순위는 아래 리더보드에서 확인해 보시죠~~~~

     

     

    CME그룹 투어 챔피언십 최종순위

     

     

    2024 CME그룹 투어 챔피언신 3R 하이라이트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