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주식 / / 2012. 5. 2. 09:13

거래소 지정 59개 투자주의 환기종목, 어디?



목 차




    한국거래소가 넷웨이브 등 코스닥 상장 59개 기업을 투자주의 환기 종목으로 지정했다.

    30일 한국거래소는 상장기업의 재무상태, 경영 투명성 등을 고려한 '기업부실위험 선정기준'에 따라 올해 투자주의 관리종목 28개사, 비관리종목 31개사를 포함해 총 59개 기업을 환기 종목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65개사 대비해서는 6개사가 감소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처음으로 거래소가 도입한 투자주의 환기 종목으로 지정될 경우 부실 기업 개연성이 높다는 점도 확인됐다.

    거래소에 따르면 지난해 투자주의 환기종목 33개사 중 15개사가 퇴출(7개사) 또는 관리종목(8개사)에 지정됐다. 반대로 10개사는 흑자 전환, 건전성 지표 개선 등 일부 기업의 경영 건정성이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당초 환기종목 지정을 통해 시장의 건전성을 높이고 신중한 투자 문화를 육성한다는 도입 목적이 가시화된 셈이다.

    올해 환기종목 지정 현황은 다음과 같다.

     

    ◇관리종목

     

    넷웨이브, 동양텔레콤, 디브이에스코리아, 디에이치패션, 무한투자, 블루젬디앤씨, 아이넷스쿨, 아큐텍, 어울림네트웍스, 어울림엘시스, 어울림정보기술, 엔스퍼트, 오리엔트정공, 오리엔트프리젠, 우경, 유아이에너지, 유일엔시스, 이그잭스, 이노셀, 인스프리트, 제이에이치코오스, 지아이바이오, 지앤에스티, 클루넷, 테라움, 평안물산, 피에스엠씨, 휴바이론

     

    ◇非관리종목

     

    국제디와이, 금성테크, 뉴로테크, 디웍스글로벌, 디지털오션, 라이프앤비, 르네코, 비티씨정보통신, 스카이뉴팜, 스템싸이언스, 아이디엔, 에듀언스, 에이스하이텍, 에이앤씨바이오홀딩스, 엑큐리스, 엔터기술, 엠벤처투자, 엠텍비젼, 유비컴, 일경산업개발, 중앙오션, 지엠피, 케이디씨, 케이제이프리텍, 큐리어스, 티모이앤엠, 파루, 한국자원투자개발, 한림창업투자, 헤스본, 현대아이비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