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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시장에 상장한 현대로템(064350)(0원 0 0.00%)이 공모가를 훌쩍 뛰어넘는 가격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30일 오전 9시1분 시초가 대비 2.08% 오른 3만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로템은 공모가 2만3000원 대비 46.5% 오른 3만3700원으로 시초가를 형성했다.
현대로템은 1977년 현대정공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1999년 철도차량 제조업체 현대정공, 대우중공업, 한진중공업 3사가 합병했다. 2011년 이후 국내 철도 차량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철도 사업과 함께 전차 등을 생산하는 방위 사업, 플랜트 설비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을 기준으로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철도사업부 48%, 방위사업부 15%, 플랜트사업부 37% 등이다.
전용범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로템은 올해 약 3조2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4조원, 2015년에는 5조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좋아질 것”이라며 “2015년에는 영업이익률이 6%대 이상으로 안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30일 오전 9시1분 시초가 대비 2.08% 오른 3만4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로템은 공모가 2만3000원 대비 46.5% 오른 3만3700원으로 시초가를 형성했다.
현대로템은 1977년 현대정공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1999년 철도차량 제조업체 현대정공, 대우중공업, 한진중공업 3사가 합병했다. 2011년 이후 국내 철도 차량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철도 사업과 함께 전차 등을 생산하는 방위 사업, 플랜트 설비 사업을 병행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을 기준으로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철도사업부 48%, 방위사업부 15%, 플랜트사업부 37% 등이다.
전용범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로템은 올해 약 3조2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4조원, 2015년에는 5조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수익성이 점진적으로 좋아질 것”이라며 “2015년에는 영업이익률이 6%대 이상으로 안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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