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 / 2012. 10. 17. 11:10

폭스바겐 업 ‘국내 출시가 1천만원 미만’ 소문 진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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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업(UP)' 이 새로운 경차의 강자로 떠오르면서 현대기아자동차가 긴장하고 있다.

    지난 12월부터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한 폭스바겐 최초의 경차 '업(UP)'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4인승 시티카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탄생한 업(UP)은 '모두를 위한 자동차', '다재다능한 소형차'라는 비전을 담고 있다.

     

    폭스바겐 업(UP)은 차체는 최소화(3.54 x 1.64 m) 됐지만 휠베이스가 2.42 m에 달할 정도로 내부 공간은 극대화시켰다. 특히 공간효율성의 극대화와 최상의 품질 유지, 합리적인 가격 제공을 위해 최신 기술이 아낌없이 사용됐으며 기존의 소형차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급 최초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Automatic Emergency Braking System)을 탑재해 시티 드라이빙에 더욱 유용하다. 트렁크 용량도 기본 251 리터, 뒷좌석을 접을 경우 최대 951ℓ에 달해 동급 최강을 자랑한다.

    폭스바겐 업(UP)은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데, 엔트리 모델인 take up!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move up!, 그리고 최상위 트림인 high up!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출시를 기념해 최상위 모델인 high up!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킨 인디비주얼 모델인 up! black 및 up! white도 함께 선보여 총 5가지 라인업을 출시와 동시에 갖추게 된다.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은 매년 새로운 up!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폭스바겐 업(UP)은 엔진 다운사이징 및 경량 고장력 강판 사용 등을 통해140 kg을 감량, 중량이 기존의 최소형 모델이었던 폭스(Fox) 대비 13%에 가벼운 929㎏에 불과하다. 또한 공기저항계수 역시 0.32에 불과해 친환경성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 경량화만큼 신경 쓴 부분은 바로 안전성과 편의성이다. 전체 차체의 56.5%를 고장력 강판 및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비틀림강성이 무려 19,800 Nm/degree에 달해 동급 최고를 자랑한다.

    한편 일각에서는 폭스바겐 업(UP)이 한국에 출시되면 가격이 1,000만원 미만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 주요 자동차 제조사의 소형 경차 시장을 크게 위협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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