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주식 / / 2020. 7. 2. 11:14

SK바이오팜 코스피 상장 첫날 상한가 직행~ 공모가 및 시가총액은???



목 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피 시장에 2020년 IPO최대어인 SK바이오팜이 코스피에 첫 상장한 날입니다~~~

     

    과연 SK바이오팜의 공모가와 시가총액은 어느정도 되는지 한번 체크해보도록 할께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시가총액과도 비교해볼께요~~

    SK바이오팜은 (주)SK가 최대주주로 있는 SK그룹의 바이오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에요.

     

    SK바이오팜의 공모주가는 49,000원이였습니다. IPO역사상 최대청약율과 함께 무려 31조원의 자금이 몰렸어요~

    청약경쟁률이 323대1 이였다고 하니 정말 치열하게 공모주를 받아야 겠어요~ 자금이 적은 개미들은 정말 청약 받기가 쉽지가 않겠네요. 

     

    7월2일 코스피에 화려하게 상장한 SK바이오팜은 시초가에서 최대 200%까지 상승할수 있는 조건에서 바로 98,000원의 시초가를 형성한후에 곧바로 상한가제한선인 30%까지 상승해버렸어요.

    현재는 상한가인 127,000원을 기록중이네요. 아직도 매수 대기 물량이 2,200만주가 넘게 쌓여 있어요~~ 이것도 공모청약금액이랑 비슷한 30조원 가까이 되네요. ㄷㄷㄷㄷㄷ

     

    SK바이오팜 시가총액 10조에서 조금 모자란 9조9,458억원

     

    삼성바이로직스 시가총액 51조9,395억원이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최근 주가가 엄청나게 가파르게 상승했다가 조금 빠진 모습입니다. 100만원을 찍냐 못찍냐로 이슈가 되기도 했죠.

     

    최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투자자들이 투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바이오주의 특성상 어쩔수 없이 적자 기업이 많은거는 사실이지만 시가총액 대비 영업이익이 적정한지에 대해서는 각자의 생각이 틀려서 뭐라고 할수가 없겠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도 그랬듯이 SK바이오팜의 영업실적이 아직까지는 받쳐주지 못하고 있네요. 2020년1분기 기준 완전잠식까지도 된 상황이니..대주주인 SK가 있는한 그럴일은 없겠지만요.

     

    이상으로 코스피 시장에 화려하게 대비한~~~SK바이오팜의 공모가 및 시가총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제휴 마케팅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시가총액 #sk바이오팜공모가 #sk바이오팜상한가 #코스피상한가종목 #sk바이오팜지분 #sk바이오팜최대주주 #sk바비오팜주주현황 #sk바이오팜우리사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